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장애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9월05일 10시59분 ]
경북 영주시에 장애인들의 숙원이었던 장애인종합복지관이 들어섰다.
영주시는 13일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휴천3동 삼각지 마을에 위치한 복지관은 총사업비 70억원을 들여 부지 8,613㎡, 건물 2,968㎡, 지하 1층 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됐다.
장애인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과 넓은 녹지공원을 갖췄다
복지관은 재활 운동실, 정보화교실, 심리·작업·언어·놀이·물리치료실 등 재활지원시설과 목욕탕, 여성어울림센터 등 장애인등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복지관 운영은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에서 맡았다.
복지관은 앞으로 영주시 8천여 장애인을 위한 상담·사례관리, 장애인과 장애인가족 지원, 재활치료, 직업훈련, 장애인권익 옹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도심 공동화로 낙후됐던 삼각지마을에 복지관이 신축돼 주변 주거환경정비, 도심 이미지 개선 등 많은 것을 바꿔 놓을 것”이라며, “지역장애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복지프로그램과 맞춤형 재활프로그램을 제공받아 자기 주도적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이 들어선 영주 휴천3동 삼각지마을은 국토환경디자인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노인복지회관도 준공을 앞두고 있다. 또 장애인복지관과 노인복지관 사이 녹지공원에는 아이들과 시민들이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바닥분수가 있는 물놀이 시설이 설치된다.
올려 0 내려 0
영남장애인신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영광학교, 전국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 입상 (2017-11-10 09:50:42)
대구발달장애인지원센터 ‘당당한 내 아이 만들기’ 특강 성료 발달장애인 부모 강사로 초청, 다양한 양육기술 및 치료방법 등 공유 (2017-09-04 13:15:2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