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3월31일 15시11분 ]



대구시와 메디시티대구협의회는 지역 의료기업의 사업화 성공을 위해 개발단계부터 임상의의 참여가 중요함에 따라 지역기업과 임상의의 기술자문 협력 네트워킹 행사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

 

지난해 11월 기술자문 협력 네트워킹 행사를 시범적으로 실시한 결과 참여기업의 만족도가 높았고, 대부분 다시 참여하겠다는 반응을 보여 올해부터 분기별로 개최하기로 했다. 1회 산-병 협력 네트워킹 데이는 3. 30.() 엑스코에서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형병원의 우수한 의료자원과 의료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의료산업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 의료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했다.

 

그동안 의료기업은 전문의와 상담이 어려워 실수요자인 의료진의 의견을 반영하지 못한 채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시장에서 외면받는 경우가 많았다.

 

대구시는 이 같은 문제점 개선 및 의료기기 사업화 성공을 위해 메디시티협의회 및 대구테크노파크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전공분야 임상의와의 상담을 통해 지역기업들에게 임상 현장 수요를 알려주고 의료기관과의 협력에 대한 기업의 목마름을 해결하고자 한다.

 

1회 산-병 협력 네트워킹데이는 동성제약, 인코아, 인더텍, 원소프다임 등 의료헬스케어 기업과 마이크로엔엑스, 엠디, 써지덴트, 해피엘, 예스바이오테크, 덴스타 등 치과의료기기 기업 총 10개사가 참가하고 기업이 희망하는 병원을 최대한 반영해 분야별 전문의 기술상담이 진행된다.

 

특히, 대구시 프리스타기업인 인코아는 지난 18~21일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1)'에 참가해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제품 성능에 대한 호평을 받은 코로나19 검체채취 키트를 이번 산-병 협력 네트워킹 기술상담을 통해 조만간 말레이시아와 파라과이 국제공항 선별진료소에도 검체채취 키트의 공급뿐만 아니라, 앞으로 중남미와 동남아 등 수출 공급망도 점차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는 지난해 산-병 협력 네트워킹의 운영에 대한 기업의 의견을 수렴해 임상의와 밀도 있는 상담을 시행하기 위해 올해 총 4회에 걸쳐 산-병 협력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역기업의 판로개척과 제품의 판매증진을 위해 제2회 네트워킹데이는 오는 7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하는 지역 최대 의료산업 전시회인 ‘2021 메디엑스포 코리아엑스코 행사장에서 동시에 개최할 계획이며, 상담 및 자문이 필요한 기업은 대구시 의료산업기반과(803-6444)로 문의하면 된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의료 기업들에게는 의료기기 제품의 성능과 단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임상의들의 의견이 정말 소중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병이 실질적으로 협력하는 메디시티대구의 롤모델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본 저작물은 대구광역시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에서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올려 1 내려 0
영남장애인신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1 대구 문화누리카드 이용지원 가맹점 모집 (2021-04-07 10:18:36)
‘사람을 키우는 도시, 인재가 모이는 대구’만든다! (2021-03-31 14:27:3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