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7월05일 10시36분 ]
 

- 달서구, 2021 달서 창의발명가족 경진대회 개최 -

대구 달서구(달서구청장 이태훈)821일 구청 대강당에서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배양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2021 달서 창의발명가족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달서구와 특허청이 공동 주최하고 대구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미래 발명왕을 꿈꾸는 지역 36학년 초등학생 및 학부모 등 20가족이 참여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아두이노 기반 코딩을 활용한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 발명품 제작하기, 디자인 설계하기 두 가지 미션으로 열띤 경연에 나설 예정이다.

이 대회는 참여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 제고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또한 제한된 기본 재료가 제공된 상태에서 즉석 과제가 주어지고 가족들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모아 직접 발명품을 만들고 결과물에 대해 심사 과정을 거쳐 특허청장상(대상) 1가족, 달서구청장상(금상) 1가족,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은상) 2가족, 대구상공회의소회장상(동상) 2가족, 우수 6가족에게 상장이 주어진다.

드론 퍼포먼스 식전공연, 창의발명 체험, 포토 존, K-POP 댄스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식전 부대행사가 열려 대회 흥미를 더 할 예정이며, 대회 참가신청은 813일까지 달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가족이 함께 머리를 맞대며 서로 소통화합하는 가족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소통협업능력 등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주시-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우주 분야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1-12-16 00:28:25)
대구시-대구경찰청,전국 최초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2021-04-06 10:31:3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