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7월 2일 안지랑 곱창골목 제2공영주차장에서 『‘18 한국관광의 별 ‘20 한국 최우수 외식거리 안지랑곱창골목 거리 패션쇼』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1.2부로 나눠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문승련 한복연구소의 한복과 (주)고구마웨딩의 드레스, (주)레이쿨의 레깅스 등이 선보였고 2부에서는 이번 패션쇼의 주 아이템이었던 전통 한복이외에 생활한복, 아동복, 나들이복, 기녀복, 궁중한복 등 다양한 의상들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 이번 거리패션쇼에 참여한 모델은 어린이 모델, 시니어 모델을 포함 전문모델 32명과 남구청 직원 4명 등 특별 출연으로 조재구 남구청장을 비롯해 곽상도 국회의원과 임성훈 대구은행장과 이정숙 남구의회 의장, 가수 박구윤도 깜짝 출연해서 패션쇼를 펼쳤다.
❍ 올 해 처음으로 개최된 안지랑 곱창골목 거리패션쇼에 관객들의 반응 외에도 수많은 언론사들과 사진작가들의 관심도 많았다. 남구청 공식 유튜브채널 및 앞산마을방송국, 앞산프렌즈, 행복유심TV 등 여러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서도 생중계되었다.
❍ 남구청은 이러한 동영상 채널들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게 KT와 대구영상미디어센터의 지원을 받아 행사장을 초고속 WIFI 존으로 만들어서 운영했다.
❍ 주민들이 행복한 명품문화도시를 지향하는 조재구 남구청장은 “앞으로 남구에서 개최될 신천음악 버스킹 공연이나 할로윈축제, 청년예술제를 비롯하여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주민에게 제공하는 정책으로 많은 남구 주민들이 생활속에서 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가질 뿐만 아니라 문화기획, 행사 참여 등 문화의 주최가 되고 혜택이 주민들에게 골고루 돌아가기를 바란다.” 고 밝히고 “특히, 주민들의 문화생활과 관련되어 도움이 되는 일들을 적극 찾아 구정에 반영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