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대피해아동의 신속한 의료지원 체계 구축
등록날짜 [ 2021년07월07일 16시18분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77일 학대피해아동 및 보호대상아동의 신속한 의료지원을 위해 아동학대 대응 응급 의료기관을 지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지정된 응급 의료기관은 대구의료원(원장 김승미), 서대구병원(원장 김대성), 새동산병원(원장 장영호), 곽호순병원(원장 곽호순), 열린아동병원(김대용) 5곳이다.

이번 협약은 학대피해아동 및 보호대상아동에 대한 상담, 신체적정신적 치료 및 검사, 피해아동의 정황적 증거에 대한 소견 제공 등 신속하고 통합적인 의료 처치 및 의료 자문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서구는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 추진에 따라 7월 중순경 아동학대 전담인력을 경험이 풍부한 경력직 공무원으로 2명 배치하고, 조사상담실 설치 및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등 아동학대 업무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서구를 위해 의료기관 및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체계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아동의 안전이 보장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성구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취약계층 여름김치 전달 (2021-07-07 16:44:20)
달서구, 의료기관과 연계한 저소득 맞춤형 무료 종합건강검진사업 추진 (2021-07-05 16:32:2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