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장애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8월11일 16시25분 ]

▶조규일 진주시장


-중앙동 일대 소규모 주민사업 기획 및 실행, 성과 발표-

-주민 주도 지역 문제 해결 계기 마련-

 

진주시는 지난 10일 오후 7시 진주시상인회관 3층 회의실에서 중앙동 일대 주민주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공모사업 형태로 진행한 ‘2021 중앙지구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시 진행하는 주민공모사업 일환의 주민주도 학습으로, 팀 구성을 통해 팀별로 소규모 주민사업을 발굴해 실행방안을 논의·기획하고 계획서를 작성하여 직접 사업을 실행해보는 경험 학습 교육이다.

 

중앙동 일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 스스로 사업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이번 교육은 622일부터 810일까지 총 8주간 중앙동 일대의 주민 및 이해관계자 19명이 참여하였으며, 참여한 인원 모두가 이번 심화과정을 수료하고 팀별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심화과정 교육으로 4개팀이 직접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논개시장 클린존(분리수거함) 조성 중앙동 노후주거지 우편함 교체 여성일자리 개발을 위한 상품(밀크티) 개발 비단길 청년몰 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주제의 사업을 발굴하며 참여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의지를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다주민들의 염원을 담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주민주도는 주민들이 직접 학습한 실전경험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이번 중앙지구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으로 중앙동 주민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기획하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는 현재 성북지구와 강남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으로 원도심 회복의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올해 공모 준비 중인 중앙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원도심 회복의 마지막 퍼즐 완성을 위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도자료) 진주시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구청, 제12회 동구 장애 극복상 후보자 모집 (2021-08-12 13:16:34)
마산창원장애인인권센터, 제2회 인권문화제 ‘함께’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21-07-06 14:47:3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