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철 동구청장
명예기자 3명, 블로그 기자단 15명 위촉
○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지난 12일 팔공메아리 명예기자와 제9기 블로그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배기철 동구청장을 비롯해 명예기자와 블로그기자단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 행사는 기자단 위촉장 수여와 구청장 격려사, 블로그 기자단 교육 순서로 진행됐으며, 기자단 교육은 동구 블로그업체인 태원이노베이션이 진행했다.
○ 이날 위촉된 팔공메아리 명예기자는 3명, 블로그 기자단은 15명으로 이들은 앞으로 새로운 시각으로 동구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 기자단은 21세부터 69세까지 남녀노소 고루 분포돼 동구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동구 대표 소식지인 팔공메아리는 1998년 창간돼 20년 넘게 매달 구청과 구민들의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장애인을 위한 점자 소식지 및 음성 서비스 제공은 물론 스마트폰 세대를 위한 QR코드 삽입으로 다양한 계층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 동구청 블로그 역시 2013년 개설 후 꾸준히 성장해 누적 방문객 880만 명을 기록했다.(일 평균 3천명, 월 9만 명, 일일 최대 2만 명 방문)
○ 배기철 동구청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팔공메아리와 블로그는 주민들이 우리 구의 소식을 접하는 중요한 수단이 됐다. 팔공메아리 명예기자와 블로그 기자단 모두 동구의 소소한 이야기는 물론, 새롭게 도약하는 멋진 동구의 모습도 많이 담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동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