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구, 집단급식소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그린테이블 운영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29일 영남대학교병원 급식소에서 음식물쓰레기 감소를 위한 홍보활동 및 ‘그린테이블 운영’ 사업을 추진했다.
❍ 지난 10월 29일, 남구청은 그린테이블 운영사업을 통해 기존 일회성 계도에서 벗어나 음식물 쓰레기가 다량 배출되는 집단급식소를 직접 방문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낭비 없는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서고자 찾아가는 현장 홍보를 펼쳤다.
❍ 그린테이블 운영 사업은 집단급식소 내 지정된 그린테이블 좌석에 앉은 사람이 남김없이 식사를 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 이는 습관적으로 잔반을 남겼던 평소 식습관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만들어 줌으로써,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실천 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지금까지 영남대학교병원, 남구청이 참여하여 총 1,650여명이 올바른 음식문화 만들기에 동참하였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는 한 사람 한 사람의 감량 실천이 가장 중요한 만큼, 많은 이들이 그린테이블 사업에 참여하여 낭비 없는 음식문화 조성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그린테이블 사업 개요>
○ 기 간 : 2021. 10. 21. ~ 10. 29.
○ 참 여 : 영남대학교병원(1,400명), 남구청(250명)
○ 내 용 : 그린테이블 좌석을 지정하여 그린테이블에 앉은 사람이 남김없이 식사를 하면 기념품 증정
|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