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쉼! 새로운 일상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오는 6일 지역 내 복지 사업 정보 공유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위한 화합의 장인 『제11회 남구 복지박람회』 를 개최한다.
❍ 대구 남구청이 주최하고 남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제11회 남구 복지박람회』가 “쉼! 새로운 일상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고산골 공룡공원에서 개최된다.
❍ 이번 박람회는 일상 회복으로 향하는 ‘위드 코로나’의 첫 시작을 여는 만큼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고, 민·관 기관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복지 어울림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고산골 공룡공원에서 조각공원까지 이어지는 행사장에는 주민체험 및 복지 사업 홍보 부스 38개가 설치되고, 20여개의 남구 민·관 복지기관이 참여한다. 또한 관내 사회적 기업의 생산 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과 부대행사로 포토존,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운영 시간은 당일 12시부터 17시까지다.
❍ 남구는 복지박람회 개최를 통해 자연과 어우러진 일상의 공간 속에서 주민들에게 지역사회 복지에 대한 이해와 정보 공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역량 강화 및 성장 가능한 복지 체계를 구축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일상 속 작은 휴식을 드리고자 개최하는 복지 박람회인 만큼, 주민들이 자연스레 지역복지를 접하고 힐링하는 쉼과 휴식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하는 복지문화 향유의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