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함께 만들어가는 평화공감 여성좌담회」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이우석)는 지난 3일 군위생활문화센터 2층 공용회의실에서 여성자문위원,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각 지도자, 대행기관장 및 군 관계자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함께 만들어가는 평화공감 여성좌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여성좌담회는 김상숙 여성분과위원장 주관으로 추진되었으며, 지역사회 평화공동체 운동을 통한 지역통일 기반구축으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지도자등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전문가 발제를 통한 평화통일문제 및 북한의 실상 이해로 토론 및 질의 응답하는 방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제20기 이우석 회장은 “처음으로 실시하는 여성좌담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모이신 여러분들은 군위군의 여성단체 대표자이기 때문에 지역의 큰일을 하실 분들로 앞으로도 평화통일 역량강화와 공감대 형성에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오늘 좌담회를 통해 평화통일 종전선언, 전쟁없이 살기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큰 관심과 적극적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수석 박사님의 강의는“한반도 평화공감 조성과 여성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강의에서는 여성층의 특성에 맞는 새로운 평화공감 분위기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여성의 참여기회를 확대시키고, 소통과 공감의 장을 자주 마련하여 미래지향적 평화통일 교육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립 근거로 둔 대통령 직속의 헌법기관으로서 통일에 관한 국내외 여론수렴, 국민적 합의 도출,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의 결집 등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을 수립 및 추진코자 1981년에 출범한 범국민적 평화통일정책자문기구이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