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혁신 TF팀 결산보고회 개최
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21일 구청 2층 회의실에서 구청장, 간부공무원, 아이디어 검토부서장 및 혁신 TF팀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명품남구 혁신 TF팀 결산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제3기를 맞이한 명품남구 혁신 TF팀은 다양한 직급과 직렬의 직원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주민행복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및 시책을 발굴하는 등 더 높은 도약과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날 결산보고회에는 2021년 추진경과 및 성과 보고,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 제정’ 등 16건의 제안 아이디어에 대한 아이디어 검토부서장 보고, 강평 순으로 진행하고 아이디어의 추진방향 등을 공유하였다.
특히,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 제정’은 사업 시행을 위한 조례제정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노인친화형 교통환경 개선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며, ‘고령 납세자 배려를 위한 실버맞춤형 고지서 발급’은 증가하는 고령 납세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활자를 확대한 노인친화형 고지서를 내년부터 발급 예정이다.
또한, 아이키우기 좋은 남구를 위한 ‘온마을아이맘센터 부모교육 등 인구증대 방안’, 언택트 관광홍보를 위한 ‘너미&마지와 떠나는 앞산구경’, 24시간 비대면 운영 가능한 ‘스마트도서관 조성’,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에 처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도 추진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2022년은 새로운 도약의 원년이라 생각한다.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사회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졌다. 신속한 상황파악과 이에 따른 빠른 적응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유연한 사고와 무한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