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주 실크 산업의 온라인 융합을 통한 새로운 확장’주제로 진행
등록날짜 [ 2021년12월24일 14시47분 ]


▶ 진주실크 전용 플랫폼 활용 웨비나 개최
 

진주시는 지난 22일 한국실크연구원 주관으로 진주 실크 산업의 온라인 융합을 통한 새로운 확장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진주시의 지원으로 개발한 진주실크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대면 웨비나로 진행됐으며, 올해 보조금을 지원받은 기업별 R&D사업에 대한 성과도 온라인을 통해 소개됐다.

 

한국실크연구원 사업책임자의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지역 e플랫폼 전문기업인 JHR SOFT(대표 정종헌)e플랫폼 세부설명이 이어졌으며,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경상국립대학교 심리학과 부수현 교수의 기조 강연을 통해 향후 플랫폼을 활용한 지역 전통산업의 플랫폼 활용 및 온라인 공간의 확장에 대한 방안이 제시됐다.

 

진사업에 대한 성과발표는 사업에 참여한 업체 대표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발표했다. 성과발표 참여기업인 순실크의 박태현 대표는 수도권 트렌드 전문회사인 FIN TREND(대표 이미화)와 연계하여 수요자 중심의 차별화 제품을 기획하고 지역 전문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 채널 구축 및 e커머스 사업화를 전개해 쉽고 빠르게 비대면 서비스로의 전환이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패널로 참석한 진주시의회 정재욱 의원은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지역 전통 실크 제조 산업의 매출구조를 기존 소재 유통 기반에서 차별화 상품 및 소비재 BtoC 기반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시장 대응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시장 트렌드 변화와 맞물려 온라인 기반 유통 채널을 개발함으로서 진주실크에 대한 일반소비자 인지도 향상 및 지역 제조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진주시는 향후 개발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특화산업인 전통 실크 산업의 새로운 비대면 서비스 산업 및 온라인 기반 시장 성장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지원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다은 기자 인턴(dwc21115@naver.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주시, ‘올해의 최고경영자상’ 표창 수여 (2021-12-24 14:49:38)
환토리연구소, 행복나눔곳간 전복죽 기탁 (2021-12-24 14:44:5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