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2월31일 20시07분 ]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 장관상 수상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9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장관상을 받고, 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그리고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평가에서도 우수단체로 선정돼 2천만 원을 받으며, 수성구는 총 12천만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확보했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지방자치단체가 현장에서 발굴한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수성구는 전국 자치단체가 제출한 사례 203건 중 세출 절감, 세입 증대, 기타 분야별로 1차 서면 심사와 2차 동영상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수성구가 발표한 뛰는 조세포탈자 위에 나는 법인 세무조사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사용승인 전 건축주 변경에 대해 사실상의 건축주를 조사파악하고 취득세를 추징한 사례다. 조세탈루를 차단하고 납세 형평성과 조세 정의를 실현한 사례로 전국 파급력도 상당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대권 구청장은 앞으로도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자치단체 간 공유확산하겠다, “은닉 세원을 발굴하고 세수를 증대해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지난 11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년 행안부 주관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에서 대구광역시 대표로 참가해 레저 문화 확대에 따른 캠핑카캐러밴 자동차세 세부담 개선 방안을 발표하고 장관상을 받았다.

김서현 기자(hf0121231@naver.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달서구, 달서독서대학 심화과정 운영 (2021-09-11 01:14:5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