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해도 멋진 연주 부탁드립니다!!”
등록날짜 [ 2022년01월08일 19시37분 ]

▶진주시립교향악단·국악관현악단 지휘자와 간담회
 

진주시는 지난 6일 오후 4시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조규일 시장과 진주시립교향악단, 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 등 2개 시립 악단 지휘자가 참석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2년간 지속된 코로나로 인하여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정서 함양에 기여한 시립 악단의 노고를 격려함과 동시에 그동안 악단을 지휘하면서 느낀 애로사항과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교환을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에서 진주시립교향악단 정인혁 지휘자와 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 이건석 지휘자는 연주 수준의 향상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족한 연습공간 확충이며, 이에 대한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조규일 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남강변 다목적문화센터 내에 시립예술단 연습장 등이 계획되어 있다단원들이 연습에 매진할 수 있도록 사업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두 지휘자는 장비 보충 및 단원들의 고용 안정이 절실하다며 현재 단원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도 전달했다. 조규일 시장은 복리증진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와 함께 올해 계획되어 있는 악기 구입 등 장비 보충 내용을 설명했다.

 

간담회를 마치면서 조규일 시장은 작년에도 시민들께 훌륭한 음악을 들려줘서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올해에도 멋진 연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립교향악단과 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은 1989년 창단 이래 각각 91, 68회의 정기공연으로 진주시민의 정서 함양에 앞장서 왔으며, 전국단위의 음악축제에 수시로 참여하고 문화예술의 도시 진주를 알려 진주시민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다은 기자(dwc21115@naver.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주시, 가축전염병 선제적 대응 위해 공수의 10명 위촉 (2022-01-08 19:42:28)
2022년 새해맞이 군위사랑상품권 할인판매 개시 (2022-01-08 19:34:5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