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해피니스 홍보단 공개 모집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양방향 소통과 구정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자 1월 10일부터 28일까지 ‘2022년 해피니스 홍보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성구에 관심이 있는 대구시민 중 사진이나 영상을 포함한 현장 취재 및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블로그 기자 10명, 유튜브 기자 10명, SNS서포터즈 30명으로 총 50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해피니스 홍보단은 2월 중 발대식을 가진 후 1년간 수성구의 정책, 문화, 관광, 생활정보 등을 소재로 생생한 현장 취재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수성구의 SNS 콘텐츠를 널리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홍보단 혜택으로는 위촉장, 기자증 등이 제공되고, 활동에 대한 소정의 보상금이 지급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사람에게는 우수 표창이 주어진다.
지원 희망자는 수성구청 홈페이지 및 공식 SNS·블로그 내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useongblog@naver.com)로 접수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수성구청 홍보소통과 뉴미디어팀(☎053-666-428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해피니스 홍보단을 통한 온라인 구정홍보로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소셜미디어의 역할이 중요해진 만큼 수성구를 사랑하는 역량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작년 한 해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2년 연속 기초지자체(자치구) 부문 ‘대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온라인 제작물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SNS 소통 우수 지자체로 평가받았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