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1월25일 13시27분 ]


▶「우리 함께 행복해요」온전한 교육환경 회복 추진

대구시 교육청(교육감 강은희)과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다함께 행복하고 온전한 교육환경 회복 서구청소년 B·T·S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과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코로나19 인해 사회·경제적 불평등의 확대와 교육 양극화 상황에 처한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저하된 자존감 상승과 학습결손 방지를 위한 서구 청소년 B·T·S(Book돋움, The가까이 Together, Study플랫폼 구축)사업을 추진중으로, 함께 행복한 2022년을 만들어가는 온전한 교육환경 회복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대구미래교육지구 업무관련자들은 서구청 평생교육과(과장 정민경)직원들과 코로나시대 공교육의 위기 대책마련을 위해 직접 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2곳을 방문해서 방과후 시간 아이들의 실질적인 보호자 역할을 하고 있는 센터장들과 면담을 갖고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들었다.

 

둥지지역아동센터(평리4) 김경숙 센터장은 배움의 의지를 싹틔우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서구청과 함께 온라인 학습프로그램, 함께하는 멘토링 사업, 학부모교육을 지원해 주어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큰 위로가 된다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합심해서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촘촘한 교육 안전망을 펼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서구청소년 B·T·S사업의 온라인 학습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12개소 77명을 대상으로 EBS 전과목 컨텐츠를 지원하며, 멘토링 사업은 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8개소 12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 1명당 2~3명의 학생들을 맡아 국··수 기초학습 지도와 함께 정서적 결연으로 인성 함양에도 도움을 준다. 이 사업은 올해 2부터 시작하며 사회·경제적 불평등으로 벌어지는 사회적 거리를 좁혀 함께하는 서구를 조성하고 취약계층 청소년의 학습결손 방지와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할 것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더불어 존중하고 사랑하는 인성교육을 전제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다함께 행복을 꿈꾸는 가슴 따뜻한 서구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서현 기자(hf0121231@naver.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붕라이온스클럽 라면 후원 (2022-01-25 13:29:49)
상중이동 성용환 주민자치위원장 명절선물세트 기부 (2022-01-25 13:24:3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