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은 10월 13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복지관 이용고객 및 가족 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관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천의료원 도선희 치과 과장의 구강교육과 치아 검진으로 스스로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계획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치아관리 방법, 올바른 양치질을 위한 칫솔질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치과 무료검진을 통해 자신의 구강상태를 파악하고 간단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돼 많은 이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교육에서는 간단한 양치질 하나로 모든 치아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음을 강조했으며 모두가 잘 알고있는 3·3·3관리(하루 세 번, 식후 30분 이내, 3분정도)와 양치질의 추가 횟수를 더 늘리자면 자기 직전에 한 번더 닦는 것을 적극 권유했다.
교육에 함께 참가한 박선하 관장은 “본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본인 스스로가 건강상태를 잘 인지하고 있어야한다. 오늘 무료검진을 통해 자신의 치아건강 상태를 바르게 인지하고 올바른 식습관과 양치질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 관리하여 앞으로 건강한 신체를 통해 질 높은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건강관리교육 중 무료검진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