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먹거리로 ‘북새통’ 이뤄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숙희)은 10월 18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2016 공원로 나눔시장’을 개최했다.
이번 나눔시장에서는 각종 생활용품, 건어물, 건강식품, 곡류, 의류 등의 살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했으며 국밥, 돼지수육, 국수, 닭강정, 해물 부추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먹거리는 준비한 양들이 빠른 시간 내에 소진되는 등 북새통을 이뤘다.
또한 당일 사연과 신청곡을 받아 운영된 라디오 부스는 방문객들의 참여로 이루어져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으며, 특히 개관 15주년을 기념해 촬영한 축하 동영상은 많은 이들과 함께 축하하고 기쁨을 나눌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 됐다.
나눔시장을 방문한 모든 주민의 소비는 지역장애인을 위한 기부활동으로, 수익금은 장애인 문화생활을 위한 사업, 장애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사업,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생활 지원 사업, 직업재활을 돕는 사업, 장애 아동을 위한 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숙희 관장은 “나눔시장에서 발생한 소비는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기부활동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오늘 많은 지역주민들의 참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복지에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강헌일 기자>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개최한 공원로 나눔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