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7월24일 10시09분 ]
신체적·정서적 안정 도모…7월까지 12회 수업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지회장 권순종)는 1일 구미시지회 사무실에서 ‘2017년 여성장애인 한궁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여성장애인 한궁교실은 “장애는 생활입니다. 체육은 생활입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의 생활체육을 권장하고 삶의 활력과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해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한궁교실은 전문지도사와 보조운영진의 지도 아래 7월까지 12회에 걸쳐 수업이 진행되며, 한궁의 역사와 경기방법에 관한 이론부터 실제 경기까지 진행함으로써 한궁이라는 스포츠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궁은 양손을 이용해 남녀노소,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 다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여성장애인들의 체력증진과 정서함양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순종 지회장은 “한궁은 신체적 제약이 있는 지체장애인들도 큰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종목으로 신체적, 정서적으로 활력도 생기고, 소통과 화합의 시간도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꾸준하게 활동할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영남장애인신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근용 대구대 부총장, 발달재활학회 초대회장 선출“사랑·빛·자유 대학 건학정신이 이 학회에서 꽃피우길 기대” (2017-08-22 10:36:37)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척수장애인은 제외? (2017-07-06 10:03:5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