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24일 10시17분 ]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상록, 이하 경북발달센터)가 운영위원회를 구성, 6월 28일 첫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진명학교 안혜림 학생, 발달장애인보호자 강문영씨, 대구대학교 조한진 교수 등 11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고, 오승택 경북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또한 올해 주요 사업계획과 상반기 추진 실적을 공유하고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오승택 위원장은 “관내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 보장에 앞장서고, 경북발달센터와 지역사회가 협력할 수 있도록 힘쓰는 위원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위원회는 발달장애인 지원정책과 사업의 개발·평가에 관한 사항, 발달장애인의 권리구제 활동 및 지원에 관한 사항, 개인별지원계획 모니터링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한편 경북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지난 3월 안동에 개소했으며 관내 1만6천여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생애에 걸친 교육, 직업재활, 문화·복지 서비스 등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 피해·가해 발달장애인당사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현장조사 시 동행과 보호, 공공후견 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영남장애인신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한의대·대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맞손장애인 위기가정 올바른 식습관·식생활 개선 지원 (2017-08-24 10:22:36)
경북영광학교 찾아가는 봉사동아리 ‘YOU & I’ 매월 1~2회 1학기 마야정신요양원 봉사활동 실시 (2017-08-22 10:34: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