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7월05일 16시27분 ]
 

지역 소상공인 지원 등 외식상권 회복을 위해 두 기관 손 맞 잡아 -

오는 8월 먹방 유튜브 공모전 공동 개최, 청년키움식당 컨설팅 전폭 지원 -

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 두 기관은 지난 630일 오후 3시 남구청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온·오프라인 마케팅,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한 컨설팅 교육, 금융지원 정보 제공과 금융상담 등 다양한 경영 자문을 지원할 것을 약속함으로써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남구 외식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청년 외식 창업 예정자와 이미 외식 창업을 한 소상공인 외식업소에 대한 경영 자문을 지원함으로써 영업자들이 성공적인 외식 창업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그동안 남구는 맛집 발굴 홍보와 외식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전 국민들이 애용하는 유튜브를 활용하여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을 실시해 왔다.

 

이와 함께 DGB대구은행에서도 지난 5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개소를 시작으로 대구·경북 숨은 맛집 찾기를 위한 숨맛꼭질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남구청과 DGB대구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는 8월경 남구 속 숨은 맛집 발굴 홍보를 위해 유튜브 먹방 공모전을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그 외에도 남구는 지난 4월 대구·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젊음의 거리인 앞산카페거리에 청년키움식당을 유치하여 청년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영업장 운영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가들의 다양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 DGB대구은행의 SNS 마케팅, 세무, 경영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청년 예비 창업자들이 외식 창업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을 더해 나갈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남구청과 DGB대구은행 두 기관이 지역 소상공인들을 적극 지원하고 더 나은 외식상권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은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그리고 전통시장 상인들이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상황이 녹록하지 않다. 이번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시 남구청과 협업하여 어려운 지금 상황에 대한 돌파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배기철 동구청장, 7월 정기분 재산세 336억원 부과 (2021-07-13 21:07:06)
대구 동구, 수요자 중심 맞춤형 평생학습 강좌 운영 (2021-07-05 16:22:3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