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7월 7일(수) 오후 2시 북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제3기「행복북구」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15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20대부터 50대까지, 교직원, 수필가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진 행복북구 블로그기자단 10명이 선발되었다.
○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단체 기념촬영, 구정홍보 동영상 시청과 기자단 교육 등으로 진행되었고, 기자단으로 선정된 이들은 발대식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북구청 블로그기자로서 긍지를 갖고 열심히 활동할 것임을 다짐했다.
○ 이번에 선정된 기자단은 7월 1일부터 다음 해 6월 30일까지 1년 동안 북구의 각종 행사․축제, 주요 명소 등의 현장 취재와 후기 작성 등을 담당하게 되며, 북구의 다양한 구정소식을 구민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알릴 예정이다.
○ 배광식 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보다 비대면, 오프라인 보다 온라인의 영역이 확장되고 있는 시대에 블로그기자단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소통에서 나아가 구민의 ‘공감’을 얻고 단순한 홍보를 넘어 구정의 ‘공감대’를 넓혀가며 언제나 우리 구와 함께 걸어갈, 다정한 친구로서의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