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7월12일 21시23분 ]
 
▶배기철 동구청장


지난해 200여개 업소 이어 올해 65개 업소 선정 청소소독부터 주방 컨설팅까지 맞춤형 지원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지난 5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클린업 배달음식점 육성·지원사업이 순항 중에 있다.

 

올해 면적 제한 없이 배달음식점 65개 업소를 선정해 청소소독지원과 주방컨설팅을 진행한다.

 

전문 청소업체가 주방 후드, 가스렌지, 바닥, 홀 청소 등 청소소독사업을 지원하며, 특히 배기후드와 가스렌지의 찌든 기름때의 경우 청소 노하우도 전달하고 있어 업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청소 소독이 완료된 업소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이 방문해 냉장고 정리법, 식재료 보관 관리, 종사자 개인 위생 관리 등 맞춤형 주방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일회성 컨설팅이 아니라 추후 미비 사항의 경우 재교육을 통해 위생수준을 끌어 올릴 예정이다.

 

동구청은 향후 우수업소에 대해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 유도 및 자체평가에 따른 안심배달음식점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규제일변도에서 벗어난 변화하는 식품 위생행정의 대표적 사례이다.

한편, 동구청은 지난해에도 세이프푸드 길잡이 발굴육성사업을 통해 전국에서 최초로 50이하 200여 배달영세업소를 선정해 청소소독지원과 주방컨설팅을 지원한 바 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배달음식점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배달전문점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소 전→청소 후





(보도자료) 동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침산2동 대구북일교회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2021-07-12 21:51:43)
대구수성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우수기관 선정 (2021-07-12 21:06:3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