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생태계구축지원사업! 주민참여 힐링프로그램으로 ‘문화이모작’ 참여자 모집
▶대구 남구, 주민이 직접 기획하는 ‘지역문화 생태계구축 지원 사업’
▶내가 문화 기획자 ! 남구, 지역문화생태계구축사업 ‘문화이모작’ 참여자 모집
문화도시를 지향하는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2021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사업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참가할 지역주민을 모집한다.
❍ 모집 분야는 문화행사 기획과 취미 활동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취미네트워킹데이’와 자신의 인생노래를 만들어보는 ‘나의 노래를 만들어 드립니다’ 두 가지 프로그램이다.
‘취미워킹데이’는 일정한 신청조건이나 형식 없이 자신의 취미를 주민들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나의 노래를 만들어 드립니다’는 자신이 작성한 가사에 전문가의 곡을 붙여 자신만의 노래를 만들어 드릴 예정이다.
❍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사업은 기존 문화사업간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 시설과 프로그램, 문화 매개자와 문화 참여에 관심 있는 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통해 해당 지역에 맞춤한 문화정책이 펼쳐질 수 있는 문화안전망을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대구 남구 대명 3동에 소재한 대명공연거리 일대를 거점으로 진행되며 이번 사업에는 △문화이모작 △인생나눔교실 △지역문화콘텐츠특성화 △지역문화인력지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이 사업은 주민들의 참여가 굉장히 중요한 사업으로 이번 문화이모작 참여자 모집을 통해 모여진 주민들과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진행될 「인생나눔교실」사업과 「지역문화콘텐츠특성화」사업에도 적극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 사업 주관처인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대표 이동수)는 ‘코로나19 사태에 마냥 움츠려만 있을 수 없고 주민들이 지역을 기반으로 한 문화자산들을 직접 발굴하고 활용하는 과정을 주민주도로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지역에서 유일하게 지난해 4월에 국비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 중인 지역문화생태계구축사업이 문화도시를 지향하는 남구의 문화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자료) 남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