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7월13일 21시48분 ]
 
수성 글로벌 ESD 실천연대 회원들이 지난 9일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슬기로운 집콕생활, 쓸모 있게 버리기재활용 강사 양성 교육을 받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9일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수성 글로벌 ESD 실천연대를 대상으로 재활용 강사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2021년 대구시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슬기로운 집콕생활, 쓸모 있게 버리기사업으로, 재활용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쓰레기 배출방법과 자원 재활용 등에 대한 교육으로, 재활용 분리배출과 업사이클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관심을 이끌어내는 사업이다.

 

수성구는 오는 28일까지 한국환경공단과 연계해 수성 글로벌 ESD 실천연대 회원 20명을 대상으로 재활용 실태와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미세먼지와 환경 생활자원의 재활용과 신재생 에너지 수성구 생활자원회수센터 및 재활용 처리장 견학 재활용교육 강의시연 및 평가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이 과정을 수료한 회원들은 9월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슬기로운 집콕생활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재활용 및 자원순환과 관련된 다양한 환경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재활용 교육을 위한 교안 개발팀을 자체 구성해, 직접 강의 자료를 만들고 수업 교구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은경 실천연대 회장은 이 사업은 편리함을 위해 무분별하게 늘어나고 버려지는 일회용품 쓰레기의 심각성에 대한 회원들의 공감으로 기획하게 됐다, “향후 재활용 분리배출을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 및 홍보하고, 미래 지구를 위한 자원순환 문화 조성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속가능한 생태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구민들의 환경 의식 개선과 자원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결성된 수성 글로벌 ESD실천연대는 수성구청에서 양성한 수성 글로벌 여성 아카데미 수료생 단체다. 2018년 대구시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했으며, 현재 135명의 회원들이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주제로 한 인권, 환경, 봉사 및 소외계층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보도자료) 수성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범어3동 통우회, 초복 맞아 사랑의 삼계탕 나눔 (2021-07-13 22:13:25)
외국인들의 편리한 외식업소 이용하기, 어서와 남구는 처음이지! 외국어 디지털 메뉴판 지원사업 참여업소 모집 (2021-07-13 21:42:5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