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서구협의회(회장 신장희)는 7월 13일 대구 서구 관내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2021 대구 서구 중학생 온라인 평화통일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였다.
□ 올해로 9회째 맞이하는 2021 대구 서구 중학생 평화통일골든벨이 7월 13일 서구청 구민홀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해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하여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 평화통일골든벨 대회는 우리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관과 통일에 대한 관심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되는 행사로 서구 관내 7개 중학교에서 각 학교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48명의 학생이 본선에 참가를 하여 역사․통일에 관련된 OX퀴즈, 주관식, 객관식 등 다양한 문제를 풀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 올해 통일골든벨을 울린 학생은 중리중 이상록 학생으로 통일상을 수상하였으며, 평화상 중리중 강하은 학생, 민주상 경일중 김환희 학생, 우수상 중리중 김민지 학생, 중리중 석경원 학생, 평리중 김하은 학생이 각각 수상하였다. 또한, 특별상인 지도자상은 중리중이 수상하였다.
□ 신장희 대구서구협의회장은 “평화통일골든벨 대회는 우리 청소년들이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자연스럽게 통일문제를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미래의 통일주체로서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서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