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구 남구청장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6일, 1인 청장년층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예술매체를 활용한 나답게 살기” 과정을 개강했다.
❍ “예술매체를 활용한 나답게 살기” 과정은 원예치료, 아로마치료 등 예술매체를 매개로 하는 마음치유 교육으로, 지난 16일 1인 청장년 중 취약계층 11명을 대상으로 남구 평생학습관에서 첫 강의를 시작했다.
❍ 이번 마음치유 교육은 1회차 「반가워요」를 시작으로 「난 아주 특별해」,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 「밝고 건강하게」, 「내 마음의 보석찾기」, 「나답게 살아보기」 총 6차시 과정이며 오는 8월 20일까지 주 1회 진행된다.
❍ 이날 첫 수업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매일 무료한 생활을 하며 갈 곳이 없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힘을 얻었고 마음도 많이 편안해졌다”고 말했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1인 고립가구의 건강한 바깥생활을 유도하고 장기적으로 고독사 문제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데 의미가 크다”며 “주민 누구나 소외되지 않는 행복한 복지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구청은 16일 오전 10시, 남구평생학습관에서 관내 1인 청장년 중 취약계층 11명을 대상으로 “예술매체를 활용한 나답게 살기” 마음치유교육을 개강하였다.
(보도자료) 남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