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철 동구청장
장애 유형 및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프로그램 제공
○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지역 장애성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2021년 장애성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 장애성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사업은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된 성인 장애인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와 자기 주도적 평생학습 지원을 통해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 관내 장애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크게 장애인 전문교육기관 연계 프로그램 8개와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15개로 구성됐다.
○ 장애인 전문교육기관 연계 프로그램은 질라라비장애인야간학교와 연계해 진행하며, 생활문해교육, 학력보완교육, 난타, 댄스, 노래, 연극, 예술놀이 등의 프로그램으로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은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및 관련 기관이 대상이며, 해당 시설 이용자의 장애유형 및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장애인과 관련 기관은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s://80edu.dong.daegu.kr)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화체육과(☎053-662-2155)로 문의하면 된다.
○ 배기철 동구청장은 “장애성인 맞춤형 평생교육을 통하여 장애인들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사회 적응과 자립을 돕는 맞춤형 평생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동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