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대규모 입시설명회가 어려워짐에 따라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4일 소규모 개별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3 개별상담회는 진주시 입시전담정보센터 상담교사 8명이 각각의 상담실에서 1 대 1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하며,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의 개인 자료를 기초로 2022학년도 수시모집의 특징과 대학별 입시 동향을 분석하여 수험생 개개인에 맞는 정보를 찾아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진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개별상담회는 10월에 별도로 개최한다.
또한,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중3 학부모 입시설명회’는 8월 17일 오후 7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 강당에서 개최된다. 강사로 초빙된 유웨이(U-WAY) 교육평가연구소 이만기 소장은 EBS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에서 활동한 입시전문 강사로 유명하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현행 대학입시에 맞춘 고교 선택 및 효과적인 학습전략’을 주제로 중학생의 상급학교 진학 결정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3 개별상담회는 7월 22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80명을 모집하며, 중3 학부모 입시설명회는 7월 22일부터 마감 시까지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http://jinju.go.kr/miraecenter.web)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749-4872)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진주시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