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국 서구청장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다음달 12일까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과 문화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모범구민을 발굴하여 구민들에게 귀감을 주고자 ‘제31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를 찾는다.
□ 「자랑스러운 구민상」은 희생적인 봉사정신으로 구민화합 및 구정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으로 서구 구민의 모범이 되어 온 주민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자 또는 서구 소재 기관·단체 임직원이면 누구나 대상이 된다.
□ 추천대상 자격으로는 ▶지역경제 발전 또는 구민화합,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자 ▶희생적인 봉사정신으로 나눔과 배려 확산에 기여한 자 ▶선행과 효행이 극진하여 타의 귀감이 되는 자 ▶문화, 예술, 교육, 체육의 발전에 공적이 있는 자로 4개 부문에서 후보자 신청을 받으며, 총 2명 이내로 선발한다.
□ 추천된 후보자는 현지 확인을 통한 공적확인 및 구민상 시상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상자로 선정되며, 시상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이를 지켜본 후 시상 장소와 함께 결정할 예정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하는 숨은 인물들을 발굴하여 구민들에게 귀감이 되는 후보자들을 적극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며 “여러 분야에서 묵묵히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접수는 동행정복지센터, 각급 기관·단체 및 기업체 추천을 거쳐 가능하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서구청 총무과(☎053-663-2225)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서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