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훈 달서구청장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언택트 구강보건사업을 달서구 치과의사회와 연계하여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지난 5월부터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 실시하고 있는‘언택트 구강보건사업’을 전 학년으로 확대한다.
언택트 구강보건사업은 개인 휴대전화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착색제로 가글 후 덴티아이 온라인 앱에 치아사진을 등록하면 맞춤형 구강보건교육을 제공하는 스마트 구강건강관리 서비스이다.
초등학생 구강관리에 꼭 필요한 구강위생검사, 구강보건교육을 언택트로 안내받으며, 칫솔세트, 가글용품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달서구 관내 19개 치과에서도 언택트 구강보건사업에 참여하며, 향후 참여 치과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달서구 초등학생은 휴대폰 또는 PC로 덴티아이온라인 접속 후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달서구보건소 구강보건실(053-667-5637)로 문의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구강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사업에 적극 동참해주신 달서구 치과의사회장님이하 임원진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기회에 온가족 구강건강관리를 실시하여 건강한 달서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달서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