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국 서구청장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맞아 열리는 마토콘서트-드라마틱 발레‘신데렐라’가 7월 31일(토) 오후 5시에 서구문화회관 공연에서 열린다.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일환으로 서구문화회관과 대구시티발레단이 공동으로 제작하는 공연으로 2011년 초연된 발레 신데렐라를 새로운 안무와 연출, 세트구성으로 재구성하여 제작할 예정이다.
□ 이번 공연은 신데렐라와 왕자의 아름다운 발레 파드듀(2인무)와, 자정을 알리는 시계들의 춤 등은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여 다른 작품들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특별한 감동을 느끼게 될 것이며, 이밖에도 작품 속의 다양하고 신선한 안무는 보는 이로 하여금 발레의 진수와 아름다움 그리고 작품 전반에 펼쳐놓은 풍부한 볼거리들은 발레를 잘 모르는 일반 관객에게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예정이다.
□ 특히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고 신비스러운 장면 연출을 위해 특수효과와 영상, 조명효과를 가미할 예정이며, 마임, 의상, 무대미술을 통해 환상적인 아름다운 무대로 관객들에게 선보이고자 한다.
□ 이번공연을 공동으로 제작하는 대구시티발레단은 영남대학교 우혜영 교수를 주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창작, 제작, 공동협업 등을 통해 지역의 발레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지역 대표 발레단이다.
□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발레공연으로 신데렐라의 순수한 사랑 이야기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과 위로의 무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가 필수이며, 예매는 7월 28일(수) 9시부터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 공연개요
○ 공연명 : 드라마틱 발레 ‘신데렐라’
○ 일 시 : 2021년 7월 31일(토) 17:00
○ 장 소 : 서구문화회관 공연장
○ 입장료 : 전석 무료(1인 2매)
○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가
○ 주 최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 주 관 : 서구문화회관, 대구시티발레단
○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문 의 : 053)663-3081~6
○ 예 매 : 7월 28일(수) 인터넷-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 줄거리
⁃ 1막
신데렐라의 집. 항상 신데렐라를 구박하던 그녀의 새엄마와 두 딸은 궁정무도회의 초대장을 받고 신데렐라를 다그치며 준비하느라 야단이다. 마침내 모두 궁정으로 떠나고 혼자 남은 신데렐라. 집안일을 하면서 그녀는 파티장면과 기적과도 같은 멋진 만남에 대해 공상하기 시작한다. 그때 아까 거지로 집에 들어와 새엄마와 언니에게 쫓겨났던 할머니가 나타나 빛나는 요정으로 변한다. 요정은 신데렐라가 파티에 갈 수 있도록 아름답게 치장해주며 12시가 지나면 이 모든 마법이 풀리리라 경고한다.
⁃ 2막 1장
화려한 파티가 열리고 있는 궁정 무도회장. 모든 여자들이 왕자의 환심을 사려고 왕자는 별관심이 없다. 마침 그때 등장하는 아름다운 신데렐라. 모두들 그녀의 아름다움에 넋이 빠지고 왕자는 신데렐라와 한눈에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즐겁고 꿈같은 시간도 잠시. 12시를 알리는 종이 울리고 미지의 아름다운 아가씨는 구두 한 짝을 남기고 홀연히 사라진다.
⁃ 2막 2장
미지의 아가씨가 남긴 구두 한 짝을 들고 왕자는 나라 안 백성들의 집을 일일이 방문하며 그녀를 찾는다. 낙심한 채 마지막으로 찾아들어간 신데렐라의 집. 허름한 옷차림에 온통 재를 뒤집어쓴 신데렐라를 만난다. 그녀는 바로 우아한 구두의 주인인 신데렐라였던 것이다.
(보도자료) 서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