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철 동구청장
품질인증을 통한 지역 생산식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제고 및 상품 경쟁력 강화 추진
○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동구 우수생산식품 품질인증제’를 실시한다.
○ 관내 유망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 및 가공되는 우수제품에 대해 동구청장이 인증하는 제도로, 우수제품에 대한 품질을 인증해 상품성을 높이고, 소비자 신뢰도 제고, 지역 식품업체 브랜드 경쟁력 향상, 매출액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 목적이다.
○ 오는 29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8월 중 현장심사와 신청제품 안전성 검사를 거친 후 9월 품질인증평가위원회 품질인증 심사를 통해 인증제품을 선정한다.
○ 우수생산식품으로 선정되면 업체는 품질인증서 교부와 함께 인증일로부터 1년간 동구청 품질인증 마크 사용 승인 및 인증 스티커를 배부받아 부착할 권리가 생긴다. 또, 동구청에서 진행하는 우수식품 각종 전시회 및 행사 참여기회, 홍보 및 마케팅 등 행정지원도 받을 수 있다.
○ 동구청은 인증제품에 대한 판매를 촉진하고, 주기적 안전성 검사 등 꼼꼼한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우수생산식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배기철 동구청장은 “우수식품 품질인증제 시행으로 상품경쟁력을 강화해 주민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안심 먹거리 생산·판매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지역 기업은 브랜드 가치 창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우수식품 발굴 및 육성으로 지역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동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