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홍남 前 국립중앙박물관장 등 공공문화시설 전문가와 네트워크 강화
등록날짜 [ 2021년07월28일 13시38분 ]

▶조규일 진주시장


하반기 국·공립문화시설 유치 위한 타당성 용역 착수 예정

 

진주시는 지역에 특화된 국·공립문화시설 유치를 위해 26일 오전 1130분 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관련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김홍남 국립중앙박물관장, 장상훈 국립진주박물관장과 문화예술전문가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이날 자문을 위해 간담회에 참석한 김홍남 국립중앙박물관장은 진주 출신으로 현재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명예교수와 아시아뮤지엄연구소장 직을 겸하고 있다.

 

특히 국립중앙박물관 건립위원회 위원, 국립현대미술관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국립민속박물관장, 국립중앙박물관장 등 국내 유수의 국·공립 문화시설 설립과 운영에 두루 직접 관여한 이력을 가졌다. 국내에 흔치 않은 문화시설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규일 시장은 국내 최고의 전문가와 간담회를 가지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지역의 문화 격차 해소와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좋은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홍남 국립중앙박물관장은 역사와 전통이 공존하는 예향의 도시 진주가 제 고향이기도 하다. 고향 진주에 국·공립문화시설 유치하는 데 그간의 경험과 지혜를 보탤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국립진주박물관이 구)진주역 철도부지로 이전하면 진주성에 소재한 국립진주박물관에 국립현대미술관 진주관을 비롯해 지역에 특화된 국·공립문화시설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올 하반기 타당성 용역에 착수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단체사진 (왼쪽부터장상훈 국립진주박물관장김홍남 전 국립중앙박물관장조규일 진주시장



(보도자료) 진주시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덕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주민동의 30.7% 제출로 사업추진 급물살 (2021-07-28 13:42:59)
진주시, 진주성 등 5개 공원서 음주·야간취식 금지, 마스크 착용 의무화 (2021-07-26 21:45:5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