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8_112602.jpg
▲홍석준 국회의원과/송혁의 지회장/이영애 광역시 의원/오정희 영남언론기자단협회장과/여성봉사단 나눔사랑 동참 모습/사진=도순환 기자
(대구=영남언론기자단협회)도순환 기자=한국자유 총연맹 대구 달서구지회(지회장 송혁의)에서는 달서구청의 지원과 자부담을 포함하여 대구지방 보훈청에서 선정해 주신 100분을 대상으로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을 택하여 여성회(회장 김순옥),분회 (회장 서성교) 청년회(회장 류영국)회원들이 정성을 다하여 용산2동 소재 병암서원의 협조하에 병암서원 식당에서 밑반찬을 만들어 참전용사분들의 각 가정을 방문하여 직접 전달해 드리는 봉사를 실시 하는 봉사 단체다.
20210728_131030.jpg
▲황순자 광역시 의원과 송혁의 지회장/오정희 영남언론기자단협회장/여성봉사단 회원 나눔사랑 동참 모습/사진= 도순환 기자
이번이 세번째 봉사로 회원들의 작은 정성으로 각 가정을 방문 손수 만든 삼계탕을 전달 하였다.
성주 도씨 도명기(이학박사) 회장은 "저희 병암서원에서 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한국전쟁 참전용사들과 더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의 행사를 갖게 된 것이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봉사 활동에 전념 하겠다"고 했다.
또한, 한국자유총연맹은 법정 국민운동단체로써 1956년 설립되어 국민의 행복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옹호 발전 시키기 위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중앙본부를 중심으로 전국 17개 시, 도 지부와 228개 지회 및 해외 지부를 두고 있다.
한편, 대구달서구 지회장인 송혁의 회장은 2020년 6월에 ' 대한민국 사회 봉사상' 대통령 상을 수상을 한 바 있으며 관할 달서구청에 장학금을 기탁 하는 등의 선행과 봉사에 늘 솔선수범 모범을 보이고 있다.
이날, 송혁의 회장은"봉사정신으로 함께 동참 나눔을 하시는 분들에게 감사하며 병암서원에 대한 시민 여러분들의 이용에 불편함 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홍석준 국회의원(대구 달서구 갑)이 직접 삼계탕 나눔에 동참을 하기도 하였다.
한편, 홍석준 국회의원은 "먼저 저를 염려 해주신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재판 결과가 좋게 나왔다"며 앞으로 좀더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전념 하겠다"고 했다.
이날, 홍석준 국회의원은 짧은 인사말에 있어서 차기 대통령이 누가 되는게 중요 한게 아니라 대통령이 국민을 섬기는 자세가 기본적으로 되어 있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오정희 회장은"병암서원 어르신들이 계신자리에 저를 참석하게 하여준데 대하여 감사 함을 드리며 봉사를 하는 곳 이라면 언제던지 함께 할 수 있는 자세의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겠다'고 했다.
[영남기자단협회]
도민욱 기자, 심현보 경북본부장(shimhb7444@gmail.com) 공동 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