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훈 달서구청장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달서맛나’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의 맛집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 제1회 달서맛나 먹방 유튜브 공모전 수상작을 27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5월 17일부터 6월 11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신청을 받은 후 7월 16일까지 달서구 지역의 맛집을 대상으로 촬영한 10분 이내의 영상을 본인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공모전 심사는 외식업 대표, 마케팅 및 영상제작 전문가 등의 1·2차심사과정을 거쳐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3명 등 우수영상 6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은‘내고향얼음막걸리’를 촬영한 대구형제 대구맛집에게 돌아갔으며, 최우수상은‘더포’를 촬영한 강사최건진,‘북경원’의 심뽕티비, 우수상은‘미미짬뽕’을 촬영한 이준협TV,‘어선생 생선구이’의 노마에TV, ‘할매묵집 등’을 촬영한 조랑말 튜브가 각각 선정되었으며, 수상자에게 구청장상과 총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 선정작품은 달서맛나 먹방 유튜브공모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달서구는 이번 먹방 유튜브 영상 공모전 수상작품을 5분 내외의 통합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달서맛나 및 먹거리골목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음식점이 널리 알려지고, 특히 달서맛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상승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외식상권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달서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