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구 남구청장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7월 30일, 사전에 신청 받은 관내 청소년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미래교육지구 사업(교육감 강은희)의 일환인 제1대 남구 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남구는 청소년이 안전, 교육, 환경, 문화 등 자신과 관련된 정책에 반영하는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제도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남구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모(개방직 14명)와 기관추천(당연직 8명)을 받아 22명으로 청소년의회를 구성했다.
❍ 제1대 남구 청소년의회는 30일 오전10시 “청소년! 우리가 그리는 명품남구” 발대식을 진행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1부에 위촉장 수여식, 대표 의원 활동다짐문 낭독, 기념촬영, 2부에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 소개, 상임위원회 구성 및 의장단 선출, 남구의회 방문 순으로 진행된다.
❍ 특히, 이번 위촉식은 조재구 구청장과 이정숙 구의회 의장이 참석해 위촉장과 의원 배지를 모든 청소년의원에게 수여하며 앞으로의 활동을 격려한다.
❍ 발대식 이후 남구 청소년의회는 상임위원회 구성 및 활동, 남구의회 본회의 참관, 모의의회 운영, 예산학교, 활동 평가 및 남구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며, 12월까지 정기회의를 통해 각종 정책을 제안하고 토론 및 발표 등 다양한 의정활동이 펼쳐진다.
❍ 또한, 남구 청소년의회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는 봉사활동시간 부여와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이 주어질 예정이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코로나와 학업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 의원으로 지원해준 청소년의 활동을 응원한다”며 “이번 남구 청소년의회 구성을 통해 청소년의 소중한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 최대한 구정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정숙 구의장도 “앞으로 청소년의회 활동과 경험을 통해서 구의회 역할을 배워가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남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