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구 남구청장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28일(수), 대명사회복지관(관장 설찬수)과 대명3동새마을부녀회(회장 강숙념)가 함께 남구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위한 『Hands on(溫) 여름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 대명사회복지관 식당에서 펼쳐진 이번 『Hands on(溫) 여름김장나눔 행사』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100여 가구 주민들에게 김치를 지원하였다.
❍ 매년 겨울철이면 많은 기관단체에서 김장을 지원하지만 여름이 되면 김치가 떨어져 밑반찬 걱정을 하는 복지사각지대 지역주민들을 위해 2018부터 대명사회복지관에서 매년 ‘Hands on(溫) 여름김장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설찬수 관장은 “연일 폭염으로 인해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함께 한 대명3동새마을 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대명사회복지관 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기관·단체에서 여름 김장사업을 진행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들의 여름철 먹거리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름김장이라는 복지 아이디어가 우리 지역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이 조금 더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는 바탕이 되고, 이러한 아이디어들이 모인다면 명품복지남구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한 모든 이들을 격려했다.
❍ 한편 대명사회복지관은 2018년 개관하여 지역 저소득주민 및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을 위한 여름과 겨울 김장김치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보도자료) 남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