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구 남구청장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대명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추진위원장 이충도)의 일환으로, 청소년 여름방학 특강 ‘한국화 체험활동’을 마치고 대명공원 일원에 산책길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우리마을 교육나눔 대명2동 추진위원회는 코로나로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의 멋을 알리고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자 한국화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 이번 활동은 대명2동에 거주하는 한국화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화선지에 선 그리기, 사군자 그리기, 한지에 나무 그리기, 부채에 풍경화 그리기, 수묵화 그리기 등 총8회에 걸쳐 청소년들이 한국화의 매력을 찾아가며 그 느낌을 작품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마지막 활동으로 대명2동행정복지센터 앞 대명공원 일원에 소소한 한국화 작품 산책길을 마련하여 참여 청소년들의 성취감을 높여주고 공원을 오가는 주민들에게 정서적 힐링을 선사했다.
❍ 한국화체험활동을 지도해준 송정애 작가는 “이번 활동에 참여한 배○민(초2) 친구에게서 자신의 꿈이 화가인데 그림을 잘 그리게 해주고 자신을 자랑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해줘서 감사하다는 감동의 편지 한 통을 받았다”고 밝히며 “보람 있고 뜻깊은 활동으로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 이충도 대명2동 추진위원장은 “이번『우리 그림 한국화 체험』과 작품 전시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가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남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