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철 동구청장
도심 속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하는 재미를 느껴봐요~
8월 13일까지 ‘옥상텃밭 조성지원사업’ 추가 모집 접수
○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유휴공간인 건물옥상을 활용하여 텃밭으로 가꾸는 ‘옥상텃밭 조성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3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 해당 사업은 50㎡ 이상의 옥상 유휴공간에 30㎡이상의 텃밭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신청자격은 관내 공공기관, 보육시설, 공동주택, 병원 등 소유자 또는 소유자 동의를 받은 관리자가 신청할 수 있다.
○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직접 업체를 정해 텃밭을 조성하고, 구청에서는 텃밭 조성 완료 확인 후 비용의 90%(최대 9백만원)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구청 경제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
○ 옥상텃밭 조성지원사업은 공공기관, 공동주택 등의 옥상을 활용해 텃밭으로 만들어 주민들이 이웃과 함께 도심 속에서 상추, 대파, 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농업을 이해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해주는 사업이다.
○ 한편 동구청은 지난해까지 파티마병원, 어린이집 등에 옥상텃밭 11개소를 조성하였으며 대림동에 위치한 공영텃밭 운영을 통해 구민들의 정서순화와 농업에 대한 이해도 증가,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구민들이 옥상에서 가족, 이웃과 함께 직접 식물을 키우는 즐거움으로 정서적으로 안정되길 희망한다. 구민들이 도시농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동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