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대구경찰청장
대구경찰청(청장 김진표)은
❍ 디지털 뉴트렌드 시대 흐름에 맞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활용하여, 7월 19일부터 31일까지 대구경찰청 가상 견학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 가상공간에 마련된 대구경찰청에서는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한 ‘대구경찰 슬로건’ 및 ‘안전속도 5030’, ‘보이스피싱’·‘실종아동 예방’ 등 다양한 치안 정책을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게 하였다.
❍ 가상 견학에 총 6,647명이 방문하였으며, 그 중 1,487명이 이벤트에 응모하였다. 대구 뿐만 아니라 서울·경기·제주까지 전국에서 많은 인원이 응모하였다.
❍ 8월 2일 대구경찰청 홍보담당관 및 직원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추첨하였으며, 8월 4일 당첨자를 공개하였다.
❍ 1위 상품인 아이패드는 대구 수성구 거주 시민이 당첨, 2위 상품인 에어팟은 대구(3명), 강원(2명)에서, 3위 커피교환권은 각 지역(200명)에서 당첨되었다.
❍ 전국 경찰 최초로 실시한 메타버스 활용 홍보에 국회사무처·서울시청·한국관광공사 등 총 15개 기관에서 관심을 보이는 등 공공기관 내 메타버스 붐을 조성하였다.
❍ 참여자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메타버스도 해보고 신선한 체험이었다. 가상공간을 활용,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하는 모습이 참신하였다”는 반응이였다.
대구경찰청 관계자는
❍ “새롭게 시도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가상공간에서 치안 정책을 체감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구상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대구경찰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