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국 서구청장
서구 어린이도서관에서는 9월 4일부터 약 4개월간 도서관 및 이현공원을 활용한 ‘하반기 책숲 에코 탐험대’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책숲 에코 탐험대”는 도시숲체험 연계 독서프로그램으로 지역 유아(6~7세) 및 초등학생(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지난 상반기 운영에 이어, 이번 하반기 운영은 9월에서 12월까지 14회차에 걸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운영된다.
□ 운영내용은 어린이들의 창의성 및 생태감수성 발달을 위해 숲놀이 전문 지도사와 함께 도서관에서 환경동화, 생태도감을 통해 알아보고, 도시숲에 나가서 생태관찰, 밧줄놀이, 생태티어링 활동을 한다.
□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 선보인 이후 매회 모집 시 인기가 매우 높은 강좌로 이번 모집에서도 조기 접수마감이 예상되며, 지역의 관심있는 분들은 접수 시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 신청·접수는 8월 10일(화) 9시부터 서구통합도서관(library.daegu.go.kr/seogulib)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및 서구어린이도서관(☎663-3701)으로 문의하면 된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책숲에코탐험대 활동으로 미래 적합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자기계발과 건전한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서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