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진주시는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개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에게 하모 캐릭터를 알리고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진주시만의 특별한 상품 개발 및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응모 자격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진주시 소재 사업체, 법인, 단체 및 진주시에 주소를 둔 개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작품 수는 개인(업체)당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작품 2점 이하로 제한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며, 시제품은 27일과 30일 이틀 안에 진주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상품성(상품화 가능성, 대량판매 가능성), 시장성(가격의 적정성, 운반 및 보관의 용이성), 디자인 및 품질수준(심미성, 내구성, 완성도)을 기준으로 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등 총 6점을 선정하여 다음 달 1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수여와 함께 일정 금액 상당의 출품작 구매의 특전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하모 인형뿐만 아니라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해 달라는 글이 적지 않게 올라오는 등 하모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많아 공모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향후 관련 조례 제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진주시 관광진흥과(749-8585)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진주시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