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구 남구청장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남구 대표 캐릭터 ‘너미&마지’가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지역 부문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지역의 정책, 관광, 축제 등을 친근하게 알리는 지역·공공 캐릭터를 국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된 행사이다.
❍ 이번 행사에는 총 101개 캐릭터(지역부문 60개, 공공부문 41개)가 참가했으며,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과한 20개의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한다.
❍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는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ourcharacter.org)에 접속해 본인 인증 후 지역부문과 공공부문 각 2개씩 최대 4개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투표할 수 있다.
❍ 남구 대표 캐릭터 ‘너미&마지’는 남구의 대표관광지 앞산 해넘이전망대와 앞산전망대를 상징하는 캐릭터이다. 일반적으로 지역의 특산물, 상징물 등에서 모티브를 얻은 캐릭터 디자인이 많지만 ‘너미&마지’는 남구의 관광명소를 캐릭터화하여 지역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홍보하는 것이 특징이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올해 처음 참가하는 너미&마지가 남구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남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