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구 남구청장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에서 주최하고, 이천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문화예술 주민학교 “이천 유튜브 입문과정” 교육이 지난 11일 이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강했다.
❍ 이천 유튜브 입문과정 교육은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이천동(사업 대상지 내) 주민만을 위한 특화된 교육 운영과 중장년층의 디지털 기기 활용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 이번 교육은 이천동 주민을 대상으로 이달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0회로 진행되며 강의 내용은 각 장르별 유튜버를 알아보는 시간을 시작으로 촬영기기 세팅 및 실습, 장비 학습 및 사용법 숙지, 유튜브 영상촬영, 유튜브 영상편집, 작품 발표 및 공유 순이다.
❍ 남구는 이를 통해 이천동 「시간 풍경이 흐르는 배나무샘골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배나무샘골 홍보 및 아카이빙 자료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유튜브 입문과정을 통해 중장년층이 디지털 콘텐츠와 플랫폼에 친숙해지고, 이천동의 숨은 자원을 발굴하여 성공적인 도시재생 사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한편 「시간 풍경이 흐르는 배나무샘골」 사업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남구청이 2018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천동의 도시재생사업으로 2021년까지 총 90억원의 사업비로 주거환경개선, 주민커뮤니티 조성, 공동체의식 함양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보도자료) 남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