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철 동구청장
장애극복, 장애인 봉사 부문 등 2분야, 9월 10일까지 접수 받아
○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제12회 동구 장애 극복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 선정인원은 장애극복 부문 1명, 장애인 봉사 부문 1명 등 2명이다.
○ 장애극복 부문은 동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이 대상이며, 자신의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극복해 자활의 기반을 마련한 장애인 혹은 다른 장애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어 사회의 귀감이 되는 장애인이다. 장애인 봉사 부문은 동구에 거주하는 주민 또는 기관 및 단체로, 장애인들의 자활기반 조성 및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사회의 귀감이 된 개인 및 기관 단체가 대상이다.
○ 접수는 오는 12일부터 9월10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동구청 어르신장애인과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이력서, 사실조사서 등을 첨부해야 한다.
○ 동구청은 9월 중 장애인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수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이후 10월 중 개최 예정인 동구 복지한마당 또는 정례조회를 통해 시상을 할 계획이다.
○ 배기철 동구청장은 “장애 극복상 수상자를 구민의 귀감으로 삼고자 한다. 우리 주변에서 묵묵히 장애를 극복하고, 희생 봉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동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