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구 남구청장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대명5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환경전문가와 함께하는 재미있고 다양한 환경교육을 시작으로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소중한 지구 우리가 지켜요!” 친환경 활동이 월 1회 비대면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쌓여만 가는 일회용품 문제점의 심각성과 생활 속 다양한 환경문제 인식을 비롯해 전 세계가 이상기후 현상으로 고통 받고 있는 지금의 지구를 생각하며 기획되었다.
❍ 남구청 녹색환경과와 연계를 통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분리수거 O, X 퀴즈」,「나만의 환경보호 서약서 작성」등의 활동을 시작으로 가족 모두가 함께 하는 친환경 활동을 월 1회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청소년들이 이번에 배운 재활용품 분리수거 방법을 각자의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실천해보고, 분리수거한 우유팩, 폐건전지, 아이스팩, 배달용기 등을 행정복지센터로 가져가 새 건전지나 휴지,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는 활동 후 ‘인증 샷’을 밴드에 남기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 이번 활동에 함께한 남도초 6학년 박○○ 학생은 “콜라 섭취를 5% 정도 줄이고 엄마에게 장바구니를 들고 가자고 이야기하겠다.”고 나만의 환경서약서를 작성하며 다짐을 했다.
❍ 강점화 대명5동 추진위원장은 ”이번 활동이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의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우리 가족부터 시작되는 작은 환경운동이 우리나라 나아가서는 전 세계를 변화시키는 희망의 불꽃이 되리라 믿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구를 소중히 여기고 지켜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남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