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철 동구청장
〇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수도권 공공기관 혁신도시 2차 이전 조속 추진을 촉구하는 공동 건의문 서명식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〇 전국 혁신도시 단체장으로 구성된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에서 진행한 이번 서명식은 혁신도시 간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고, 지역 거점에 자리한 혁신도시로 공공기관 2차 이전을 추진해 그간 수도권 중심의 국가발전전략에서 벗어나 지역 주도 국가균형발전을 촉구하기 위해서다.
〇 공동 건의문에는 국토 균형발전을 위해 건립된 혁신도시 완성을 위해 이른바 ‘혁신도시 시즌2’의 조속한 시행과 함께 수도권에 있는 120여 개 공공기관 혁신도시로 2차 이전 조속 추진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건의는 대구 동구를 비롯해 11개 시·구·군 단체장들이 모두 참여해 전국 혁신도시 발전을 위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〇 배기철 동구청장은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 소속 단체장들과 함께 수도권 공공기관 전국 혁신도시 2차 이전 조속 추진을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〇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는 국토부, 균형위 등 중앙부처에 수도권 공공기관 혁신도시 이전 조속 추진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전달하는 등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적극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보도자료) 동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