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학교폭력예방 공모전 포스터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8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39일간 2021년 제3회 학교폭력예방 마·이·크 공모전을 개최한다.
○ 마·이·크란“마음을 이어주는 크리에이터(창작자)”란 의미로 청소년들이 가장 가까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청소년 스스로 고민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사람이 되자는 의미로 마·이·크 공모전은 이번이 3회차이다.
○ 최근 학교폭력을 경험하는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그 유형도 다양화 되고 있어 청소년들이 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며, 재미와 흥미를 가지고 학교폭력예방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사진, 표어 공모에서 올해는 노랫말과 힙합(랩)가사 공모로 변경하여 진행한다.
○ 대구 북구청이 주최 및 후원하고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민경일)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9세에서 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기 작곡된 노래나 힙합(랩) 멜로디를 듣고 학교폭력예방과 관련된 주제로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서로 배려할 수 있는 노랫말이나 힙합(랩)가사를 작사 및 녹음하여 음원파일과 함께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된다.
○ 접수된 작품들은 노랫말, 힙합(랩)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예비심사, 본심사를 통해 부문별 각 3곡씩 최종 6곡을 선정하며, 북구청 및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 10월 15일 발표할 예정이다.
○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자에게는 북구청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의 시상금도 수여하며, 당선작은 전문음원업체 녹음작업을 통해 향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 홍보매체로 활용할 계획이다.
○ 배광식 북구청장은“이번 노랫말 공모전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내재된 음악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서로 공감하며, 흥겨운 노랫말을 통한 해결책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기타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teen1388.or.kr)나 (☎053-324-1388)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북구청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