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혁신도시 입주 강소기업 격려 방문
〇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지난 27일,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실질적인 기업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대구혁신도시 내 입주 강소기업인 ㈜세신정밀, ㈜마이크로엔엑스 기업 2곳을 방문했다.
〇 ㈜세신정밀은 40여 년간 치과 임플란트 시술용 감속엔진 및 수술용 핸드피스를 생산하는 업체로, 초정밀 의료기기 분야의 선두주자이다. 치과 임플란트 시술용 감속엔진 및 수술용 핸드피스를 STRONG, TRAUS 등의 자사 고유브랜드를 통해 국내시장점유율 1위, 12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〇 ㈜마이크로엔엑스는 스위스형 마이크로모터 기술을 기반으로 치과용 의료기기개발 제조업체로, 세계최초 주수 및 LED 라이트형 ELECTRIC MOTOR 기공 핸드피스를 개발하고, 치과용 핸드피스 핵심기술인 소형 BLDC 모터의 원천기술 확보로 해외 의존도가 높은 치과용 전기모터를 국내최초로 국산화하고 세계특허를 확보한 선도업체이다.
〇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주고 있어서 감사하다” 면서 “구에서도 기업의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기업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〇 대구 동구는 기업지원 사업으로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 중소기업 지식재산(IP) 창출 지원, 혁신형 기업인증 취득지원 및 우수 100대 기업 홍보 책자 발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